로그인

"올 겨울 안전배달하세요"…우아한청년들, 혹한기 용품 제공


혹한기 안전 물품 사진 (우아한청년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우아한청년들이 겨울철 라이더를 위한 계절성 안전 물품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혹한기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방한복, 방한화, 방한장갑, 무릎보호대, 핸들토시 등 용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우아한청년들의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사업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그간 전달한 계절성 용품은 4만 개(약 16억 원)다.

사업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용품을 제공하고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과 연계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물품 선정에도 우아한라이더모임 현장조사, 라이더노조 의견 청취 등으로 현장 목소리를 반영했다.

지원 물품은 △방한화(슈퍼카미트) △바라클라바(락브로스) △방한장갑(락브로스) △패딩바지·방상내피 세트 △방한 무릎보호대 △카본 방한 핸들토크(블루샤크) 등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라이더들이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조금이나마 도움되기를 바라는 생각으로 이번 혹한기물품 지원사업을 준비했다”며 “지원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의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은 배달환경 개선의 실효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