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업이 가장 많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은
KT알파 "스타벅스-네이버페이-이마트-배민 순"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데이터 홈쇼핑 업체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 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에서 스타벅스 커피·디저트가 올해 가장 많이 발송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쿠폰, 이마트 상품권, 배달의민족 상품권 등의 순이었다.
특히 저가 커피 브랜드가 약진했다. 메가MGC커피 상품권 발송은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고 올해 새롭게 선보인 컴포즈커피도 입점 1년도 채 안 돼 상위권에 자리했다.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기업들의 마케팅 또는 직원 복지 예산이 조정되면서 모바일 상품권 선택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KT알파는 분석했다.
치킨, 피자, 버거 등의 패스트푸드 개별 브랜드 발송량은 감소했으나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5배 이상 증가한 것도 눈에 띈다. 수신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밖에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를 반영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은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50% 넘게 늘며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기프티쇼 비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인기 케이크를 최대 25% 할인하는 특별전을 한다. 커피, 바나나우유 등의 모바일 상품권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ucho@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