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안전교육"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모임 진행
[서울=뉴시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배민라이더스쿨에 대한 라이더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현장 경험과 피드백을 나누는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배민라이더스쿨에 대한 라이더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현장 경험과 피드백을 나누는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
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의 개선점과 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진 두번째 자리에서는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그리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라이더가 궁금했던 점을 나누는 질의응답 이후 '2025년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콘텐츠'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내년 안전배달교육 기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juic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